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전국투어맛집)

제주도 사계항 배낚시 쥐치랑 우럭 쏨뱅이 낚시

by 찐찐티비 EVENTLIFE 2021. 4. 19.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찐찐입니다
제주도 요즘 사람들이 많아지는걸 뉴스에서도 보고
직접 제주에 있으면서도 느끼는거 같아요

작년 가을쯤 제주에 있으면서
동생들이 찾아와
배낚시 나갔던 경험을 써보려합니다

사계항은 산방산과 송악산 형제섬이 보이는
아주 낚시하기에 최적의 장소입니다

사계항

배낚시는 보통 반나절정도 2~4시간
요금은 10~20정도로 낚시장비와 포인트안내
나중 잡은 고기 조리(1인1만원추가)까지 가능합니다

형제섬으로 나가는길에 혼자 저리 낚시도 하시네요
보통 제주도에 갯바위낚시하러도 많이들 가시지요
시간과 친구하며 조용히 보내는것도
휴가 알차게 보내는 좋은방법인거 같습니다

다들 비장한 각오로 저리 준비?!
아니 왜 마스크까지 쓰고 저리 나가니 원양어선 같은
느낌이지..오징어잡이배 같다
전구도 있고
아 일하러 가는거 아니란말이요!

슬슬 배멀미 시동거는 동생입니다
나중 30분후부터는 이 친구는 사진에서 없어집니다

슬슬 형제섬과 가까워집니다
어떤분이 그러셨는데 형제섬 있으니 자매섬도 있냐고
그래서 찾아봤지요 검색으로 그랬더니 결과는
우리나라에 자매섬은 없더라구요
혹시나 알고 계신분 제보바랍니다!

이제 포인트 도착
닻을 내리는데 선장님 엄청 날쌥니다
제주도에 아는형님 소개로 다녀왔던 횟집 사장님인데
요렇게 배낚시도 같이 하시더라구요
보통 활어도 잡으셔서 가게에서 팔기도 하신답니다

미끼는 쭈꾸미?! 오징어?!
조금은 질긴 아이들로 준비해봅니다
요기는 잡어들이 많이 나온데요
쉬지않고 낚을 준비 완료!

정말 바다에 넣은지 1분도 안되었는데
바로 잡힙니다
쏨뱅이(제주에서는 우럭) 저희가 먹는 우럭과는 다르게 생긴 쏨뱅이 먼저 나왔네요
애네들은 나중 튀김으로 먹었는데
기똥찹니다.
꼭 튀겨드세요
어차피 회로 하면 한점 나오려나 ㅋㅋ

놀래미도 잡히네요
애네들도 같이 튀겨버려요!
어차피 작은애들 잡으러온거니
많이나 잡혀라!

산방산이 저리 이쁜데
바닷가에서 보니 더 멋지네요
동생은 이제 멀미시작

10분? 그정도면 각자 1~2마리 이상은 잡습니다!

2마리 동시 겟
낚시바늘이 2개니까 동시에 잡히기도 합니다
작은애들이 막 달라붙어요

저기는 송악산
한번쯤 일몰을 구경해보시기 참 좋은곳입니다
예전 에어비앤비 갔었을때
주인내외분이 제주에 정착한 첫번째 이유로
송악산 일몰때문이었다고 들었네요
그만큼 아름다운곳이 많은 제주도입니다

쏨뱅이 특집인가요
계속 잡힙니다
사이즈가 한손정도로 그다지 크지 않은데
그래도 그게 다 큰거랍니다

쏨뱅이튀김 강추합니다
대가리까지 우적우적?! ㅋ

가끔 낚시하다보면
바닥에 걸리기도 합니다
그럴땐 선장님 찬스!
바로 낚시줄을 빼주십니다

요번에는 쥐치!
쥐치울음소리 들어보셨나요
꽥~
입술도 두꺼운것이 맛도 좋답니다
보통 저는 쥐치회로만 먹었었는데
저녁에 선장님 추천으로 쥐치조림을 먹었는데
정말 강추!
갈치조림보다 진짜 맛납니다
조림은 1.5만원만 추가하면 됩니다 ㅋㅋ
고기는 저희가 잡았으니~

이제 쥐치만 계속 올라오네요

1시간도 안되었는데
은근 잡히네요
원래 보통 선수들 오면 바구니 벌써 채우신다고들
하시는데
저흰 초보에 제가 유튜브촬영으로 낚시를
안하고 있어서 요정도로 만족하렵니다

잠시 제가 낚시대 한번 잡아봅니다
오른손은 촬영중~

쥐치 요놈 맛있어요~
제주도 가시면 꼭 드셔보시길

낚시는 이제 마치고 형제섬 한바퀴 돌며
항구로 돌아가봅니다
요런 경험 넘좋네요
매번 멀리서 보던 형제섬이었는데

이뻐요.이뻐
유람선 타고 오륙도만 돌아봤지
요렇게 형제섬 보니
배낚시도 해볼만 한거 같네요

요렇게 나란히 있는 형제섬
근처에서 낚시도 하고 좋은사람들과
하늘도 이쁘지요

산방산을 향해 출격!
이제 사계항으로 돌아갑니다

동생이 폼잡고 서있네요
날씨도 좋고 기분도 좋고 뭐 이래저래 좋았던거야~
(이 가사를 아시면 옛날사람)

요렇게 제주도 사계항에서 배낚시 마치고 돌아가봅니다
전날 술들을 많이 먹었기에
오침을 해야겠어요 ㅎㅎ









728x90
반응형

댓글